1. 오늘의 목표
- 만든 발표자료 발표하고 SQL 복습
2. 오늘 학습 한 내용
대망의 발표의 날~!
오늘은 팀원들의 원하는 직무를 각각 조사하여 발표자료를 만들어 발표했었다. 조사는 다같이 각자하고 나는 공고에서 원하는 공통된 역량부분과 여기선 잘린 다른 부분을 했다. 그리고 각자 슬라이드를 만든 후 서로 피드백하며 슬라이드 별로 고쳐나갔다.













발표 후 튜터님들께서 해주신 피드백을 받았는데 시각화 자료와 전체적으로 각자 노력이 좀 부족하지 않았나하는 피드백도 있었고, 다른 피드백은 굳이 내용이 좋으면 시각화에 신경많이 안써도 된다는 피드백을 해주셨는데. 양쪽다 너무 맞는 말이라 공감이 갔다. 걱정도 해주셨는데 사실 상처는 받지 않았고 안그래도 다른 팀원들의 발표를 보면서 우리도 느낀게 많았다. 완벽히 이해해서 이젠 내용도 좋고 시각화도 좋은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확실히 강의뿐만이 아니라 팀워크나 이런 회사에서 실제로 할 법한 작업들을 해보니 여러 방향으로 많은 성장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복습은 SQL 5주차 강의를 다시 들었다. 이건 이미 올렸던것이니 패스~
Tip. 내용은 중요하게 가져가되, AI나 시각화 툴을 이용하여 맛도 좋고 보기도 좋은 음식물을 만들자!
나의 간단 소감
- 노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듣고 엄살을 살짝 부렸더니 여러 튜터님들께서 위로하러 와주셔서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근데 사실 저희 T가 반이라 그런걸로 상처안받아요ㅎㅎㅎㅎ F도 안받았대요 그래도 감사합니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본캠프] 데이터기반 QA/QC 부트캠프 8일차 (0) | 2026.05.20 |
|---|---|
| [본캠프] 데이터기반 QA/QC 부트캠프 7일차 (1) | 2026.05.19 |
| [본캠프] 데이터기반 QA/QC 부트캠프 5일차 (0) | 2026.05.15 |
| [본캠프] 데이터기반 QA/QC 부트캠프 4일차 (0) | 2026.05.14 |
| [본캠프] 데이터기반 QA/QC 부트캠프 3일차 (0) | 2026.05.13 |